Community

커뮤니티

FAQ

수업이 끝난 후 공부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?

서강대학교의 도서관을 이용할 수도 있고, 서강대학교 아루페관의 휴게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질문이 있을 때는 강사실에서 선생님께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.

한국어교육원의 지원 자격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.

고등학교 졸업 이상 혹은 그와 동등한 학력이 있으면 됩니다.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학생은 한국어 과정을 수강할 수 없습니다.

 

서강대학교에서 한국어 수업을 들으려면 어떤 비자가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.

서강대학교 한국어 수업을 1학기 들으려면 C-3 Visa (여행비자), 2학기 이상 들으려면 D-4 Visa (Short-Term Student Visa)가 필요합니다. 자세한 내용은 비자 부분 참조

 

신원보증서는 왜 받아야 하나요? 어떻게 받나요?

D-4 비자를 받을 때 한국에서 실제로 생활하고 있는 한국인으로부터 신원 보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신원 보증을 해 주는 법률사무소에 한국인이 직접 가서 간단한 양식을 작성하면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. D-4 비자가 필요 없는 분들은 신원 보증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.

 

D-4 비자를 다시 연장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?

먼저 근처에 있는 출입국관리사무소에 문의하신 후 서류를 제출하세요. 입학허가서나 재학증명서, 신원보증서, 여권이나 외국인등록증 등이 필요합니다. D-4 비자를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에 정규 수업을 다시 신청하면 보통 3개월 간 D-4 비자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출석이 80% 이상 되고, 모든 수업의 숙제와 시험에 성실히 임했을 경우에만 연장이 가능합니다.

수업은 어느 나라 말로 진행됩니까? 한국어를 전혀 몰라도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까?

모든 수업은 한국어로 진행됩니다. 인터뷰 시험을 본 다음에 자기 수준에 맞는 반에서 공부합니다. 선생님은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한국어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. 한국어를 전혀 몰라도 한글과 간단한 인사부터 배우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.

서강대학교 한국어교육원의 모든 수업을 마치려면 어느 정도 기간이 필요합니까? 수료한 후 한국어 실력은 어느 정도 될까요?

한 단계는 10주 동안 진행되며 1년에 4학기가 있습니다. 한국어를 전혀 모르는 학생이 1급부터 공부하면 총 6급까지 있기 때문에 1년 6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. 각 단계마다 시험이 있고 공부가 더 필요한 학생은 한 번 더 같은 단계를 듣고 다음 단계로 올라갑니다. 그리고 한국문화과정 (7급)을 선택하시면 1년 9개월 정도가 필요합니다. 하지만 한국어를 공부했다면 인터뷰 결과에 따라 중간 단계부터 수업을 시작하여 더 빨리 과정을 마칠 수도 있습니다. 3급을 마치면 대학 입학 자격이 주어지며 보통 6급까지 마치면 한국 사람과 자유롭게 의사소통하고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수준의 한국어 실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.

TOP